해외인증

UL인증

CEKOREA 0 3,969
UL마크 인증정보
 
UL의 개요
미국으로 수출하고자하는 거의 모든 제품에 부착되어지는 UL 마크는 사용자의 신체상해,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목적으로 규제되고 있으며 강제가 아닌 임의적 규격이다.

UL은 신체의 상해, 인명 및 재산피해를 줄이고,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1894년 설립되었으며,현재 미국내 5개 지역에 office를 설치하여 운영중이다.

처음에는 여러 가지 안전성에 관한 전문적 분석결과를 보험회사에 제공하여, 보험증서의 작성,위험성의 평가에 이용하거나, 생산자의 제품개선을 촉구하여 보험위험율을 낮추는데 이용하였다.

또한, UL은 초이게 보험회사의 지원아래 발족하였지만, 현재에는 뉴욕, 로스엔젤레스, 시카고,샌프란시스코 및 일부 도시에서 개별적으로 채택하고 있는 '소비자제품안전법'등을 만족하는 수단으로 강제적으로 이용되고는 있지만, 엄밀히 말하면 미연방정부의 강제 승인사항은 아닌 임의적 규격이다.

미국내에서 UL의 신뢰성은 높이 평가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생산업자, 판매상, 수입업자 대부분이 요구하고 있어, 실제로는 미국에 수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강제규격과 같다.

인증종류 

인증구분내용대상구분의 예
LISTING소비자가 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 (완제품)코오드,탬프홀더,코오드셋트, 퓨우즈 등의 부품과 조명기기, TV, 라디오, 카셋트, 사무용기기, 냉장고, 모니터등
RECOGNITION최종소비자가 일반 소비자가 아닌 완제품을 제조하는 공장에서 만 사용되는 품목 0트랜스포어, 사출, 프라스틱 원료, 인쇄회로 기판, 와이어, 캐패시터, 절연튜우브, 라벨, 와이어링 하네스 등
CLASSIFICATION특수한 위험조건이나 성능 또는 별도의 규격등에 의거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 일부 건축물 및 방화용 제품 해당

예비신청 절차

예비신청은 본신청을 하기 전에 어떠한 제품에 대하여 UL인증을 희망하고 있다는 것을 UL에 서전 통 보하기 위한 예비절차이다. 예비신청서류는 제품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서류가 작성 송부되어야 한다.

ㆍ예비신청 의뢰서신
ㆍ제품의 사양서(품명, Model명, 전기정격), 취급설명서, 시험성적서(필 요시)
ㆍ부품 또는 재료명세서
ㆍ회로도, 조립도
ㆍ구조도, 배선도
ㆍ트랜스포머 사양서(필요시)
ㆍ부품배치도
ㆍ제조 공정도와 적층판의 명세서(단 PWB 신청에 한함)
ㆍ사진 또는 카다로그
ㆍ신청자, 제조자 및 Listee(피등록자)의 회사명과 주소
ㆍ기타


본신청과 사후관리

 

예비신청 관계서류를 UL로 송부하여 약 2~3주간 정도 지나면 UL로부터 회신이 온다. 그안에는 본 신청서 용지가 3부 들어 있으며 예치금 청구 및 시료송부 등에 대하여 설명을 하고 있으며 처음 신청하는 경우에는 UL의 해당규격과 Bulletin(회보)이 동봉되어 온다. 또한 TESTING FOR PUBLIC SAFETY(공중의 안전을 위한 시험)라는 책자 외 UL 시험소의 안내서가 별송되어 온다.
시료와 함께 본신청을 하여 UL의 기술부에 의해 시험이 종료되면, 담당엔지니어에 의해서 보고서가 작 성된다. 보고서에는 제품의 상세한 기술과 검사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가 기록되어져 있고 이 정보가 다 음과 같은 “사후관리절차서(Follow-up Service Procedure)”라고 불리는 서류속에 포함하게 된다. 사후관리절차서는 제조업자와 UL의 대표자(검사원)에 의해서 그 제품이 UL의 인증을 받고 있을 경우에 사용될 수 있는 것이고 그 제품을 제조하는 각각의 제조장소에 보관하여야 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Recently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